최근에 당근을 한 박스 샀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잠시 고민하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야채나 과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되겠고 또 하나 검색에 나온게 당근라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뭔가 해서 찾아봤더니 개그맨 신봉선님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은 음식인데 효과가 꽤 좋아서 소문이 난 것같습니다. 신봉선님이 3주간 이 당근라페 요리를 해먹고 체중이 조절에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하는데요. 저도 당근이 저에게 맞다면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맛도 맛있는데 건강에도 좋은 재료이니 많이들 만들어서 해 먹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당근라페샌드위치. 사진은 햇빛 잘 받도록 이리 저리 찍어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좀 웃기네요. 요새 제 얼굴도 사진 안찍는데 당근라페 샌드위치에는 온갖 각도와 채광 이용해서 찍고 있으니깐요. 무튼 재료들이 얼추 집에 있기에 간단하게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레몬즙, 올리브오일, 홀그레인머스타드, 꿀,소금, 당근, 식빵, 샌드위치에 넣을 재료 취향껏 있으면 됩니다
일단 채를 썰어둔 당근이 있어서 소금이불 덮어서 좀 재워놔야 한다고 하네요. 너무 많이넣으면 짠맛이 고대로 날수있으니 숨죽을 정도로만 잘 재워두면 됩니다. 대략 20분정도 재웠구요. 그리고 재료는 기호에따라서 식초를 넣기도 하고 꿀도 넣기도 하는데 저는 꿀로 넣었어요 당근 3개 분량 정도되어서 레몬즙 3스푼, 올리브오일 3스푼, 꿀 3스푼, 홀그레인 2스푼 넣고 나물 무치듯 무치면 끝입니다. 당근라페는 다 만들었으니 샌드위치에 넣을 재료들 하나씩 꺼내어서 레이드 해주면 되요. 앞에 말씀드린대로 취향껏 재료 있는것으로 넣으면 되는데, 저는 집에 치즈랑, 스팸, 양배추, 계란,블루베리 잼 있어서 꺼내서 다 때려 넣었습니다.
당근이 너무 많아서 한꺼번에 많이 만들어 놓을까했는데 너무 질리진 않을까해서 일단 3분에 1만 사용했는데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또 다시 만들어 먹었어요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크림스파게티에도 넣어서 먹기도하고 비빔밥 먹을때도 먹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로 당근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했지요. 만드는 과정은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당근 많이 먹으면 눈에도 좋다고 해서 잘 먹어두려구요.
당근으로 요리하다보니 당근의 효능도 공부하게 되었는데요. 당근은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 A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비타민 A는 시력을 관리를하고 정상적인 세포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고 건강을 촉진을 기대해 볼 수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그리고 저열량이라서 다이어트음식으로도 좋지만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까지 같이 있어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서 훌륭합니다. 그리고 칼륨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까지 같이 있는데 이는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도 지키주기도 한다고 합니다.